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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행운의2달러 조회 3회 작성일 2020-11-21 00:14:5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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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노옵션 깡통차에는 어떤 기능들이? 전부 설명! (가격표, 실내, 안전, 편의, 기본, 외관, 파워트레인, 시트)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GV80. 드디어 나왔습니다. 오늘은 이 GV80을 아무런 추가 옵션 없이, 노옵션 깡통차로 구매한다면 어떤 기능과 품목들이 들어가는지 전부 다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다른 차들은 깡통차라고 하면 내비도 없고, 편의 기능도 없고, 모습도 볼품 없는 저렴한 티가 팍팍 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GV80은 깡통차도 굉장히 매력 있습니다. 가격표를 보시면 GV80은 깡통차에도 이렇게 많은 기본품목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6580만원입니다. 풀옵션은 얼마일까요? 자그마치 8900만원! 2300만원 정도 차이입니다. 옵션 가격만 해도 쏘나타 깡통차 한 대 값이네요. 가격을 생각해봤을 때, GV80 깡통차도 충분히 쓸 만하다면, 깡통차로 구매해도 괜찮다고 볼 수 있겠죠?
자, 그러면 이제 GV80 깡통차는 어떤 기능들을 담고 있는지, 전부 다 설명 들어갑니다.


파워트레인 및 성능

파워트레인 및 성능. 파워트레인이란 차가 움직이게 해주는 일련의 품목들을 총괄해서 말하는 용어입니다.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3000cc 디젤 엔진이고요. 뒷바퀴만 구동하는 후륜입니다. 후륜의 장점은 앞뒤 타이어 마모가 한쪽에 편승되지 않는 편이고, 주행감이 더 부드럽습니다. 단점은 미끄러운 노면에서 취약하다는 것인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은 안전을 위해 4륜 옵션만은 넣기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서두에 제가 GV80 깡통차도 좋다고 말씀 드렸는데, 설명 시작부터 옵션 넣으라고 하고 있네요.
앞으로 설명 계속 들으시면, 깡통차도 충분히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8단 자동변속기. 차를 가속함에 따라 변속되는 단수가 8단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겁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에 입력된 정보를 통해 미리 방지턱이나 지면 상태 등을 예측하고, 차량에 전해지는 충격이 최소화되도록 서스펜션 장치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차량 속도에 따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핸들 조절이 가능해서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도와줍니다.

ISG 시스템. 주행하다 차량이 잠깐 정지하면 엔진을 끄고, 다시 출발하면 자동으로 엔진을 켜서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 발생을 줄여주는 시스템입니다.

통합 주행 모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주행 모드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외관

차의 외관 디자인과 관련된 품목들을 봅니다.

두 줄로 된 Full LED 헤드램프.

방향지시등도 두 줄로 LED입니다.

LED 주간전조등도 역시 두 줄.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19인치 피렐리 타이어와 다이아몬드 커팅기로 제조한 정교한 휠입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 앞면과 4개 도어 차량 유리가 두껍게 이중으로 접합되어, 바깥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줄여줍니다.

자외선 차단 유리. 차량 전체 유리가 피부 노화,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웃사이드 미러. 차량 탑승할 때 바닥에 웅덩이나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돕는 퍼들램프가 있는데요. 제네시스 로고 모양으로 비춥니다. 겨울철에 사이드 미러에 눈이 묻거나 얼음이 생겼을 때 열로 녹일 수 있는 열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도어 잠금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이드 미러가 접히고, 도어 열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가 펴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루프랙. 차량 위에 짐을 적재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물입니다.

히든 타입 머플러. 머플러가 숨어서 보이지 않는 구조입니다.



내장
차의 내부 디자인과 관련된 내장 품목을 봅니다.

8인치 TFT LCD 클러스터. 속도계만 아날로그 방식이고, RPM과 가운데 화면은 디지털입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다이얼을 돌리면서 변속을 하는 방식입니다.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필기 인식 기능을 통해 키보드를 누르지 않고 간편하게 글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패들쉬프트. 주행할 때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레버를 당겨서 기어 단수를 수동으로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이패스 시스템은 역시 룸미러에 있지 않고, 오버헤드 콘솔 부위에 있습니다.

프레임리스 룸미러. 프레임 없이 거울만 보이는 깔끔한 형태입니다. 후방에 따라오는 차량의 빛을 감지해서 룸미러 거울의 색상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ECM 기능이 있습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센터페시아 부분이 피아노 건반 재질처럼 느껴지는 매끈한 내장재로 되어 있습니다.

터치타입 공조 패널. 공조 장치 조절을 터치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도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히터나 에어컨 조절이 가능하고,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 청정 기능도 있습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 조명 색상과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앞좌석 LED 풋램프. 운전석과 동승석 탑승자의 발을 비추는 램프입니다. 특히 운전석의 경우, 운전 시작하기 전에 발밑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략)

더 뉴 그랜저 깡통 노옵션 차는 어떤 기능들이? (프리미엄 트림, 실내, 엔진, 안전, 외장, 주행, 시트, 네비, 가솔린, 하이브리드, LPi 무옵션)

서론

이것은 풀 체인지인가, 페이스 리프트인가! 더 뉴 그랜저 출시로 자동차 구매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며칠 전 올려드린 영상에서 더 뉴 그랜저의 트림 선택 기준과 선택품목들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난 옵션 다 필요 없고, 그냥 더 뉴 그랜저면 만족해!”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더 뉴 그랜저에 아무 옵션도 넣지 않은 깡통차에는 어떤 기능과 품목들이 들어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더 뉴 그랜저 깡통차에는 다음과 같은 품목들이 들어갑니다. 뭔가 많아 보이죠? 이제부터 하나씩 무슨 품목들인지 낱낱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파워트레인
먼저 파워트레인이란 차가 움직이게 해주는 일련의 품목들을 총괄해서 말하는 용어입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엔진. 이 정도 차급에 많이 사용하는 엔진이고요.
8단 자동변속기는 5단, 6단에 비해 자동변속이 부드럽고, 연비가 좋기 때문에 고급 차량에 많이 사용됩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은 스티어링 휠에 연결된 센서가 차량 속도 등을 감지해서 스티어링 휠 조절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통합주행모드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주행 모드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전자식 변속버튼은 기어 노브가 없이 이렇게 버튼을 눌러 기어 변속을 하는 것입니다. 점점 버튼식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지능형 안전 기술
지능형 안전 기술이란 주행 시 안전을 위해 차가 마치 인공지능을 탑재한 것처럼 행동을 해서 보조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를 인식해서 충돌하지 않도록 경고하고 브레이크 작동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는 전방 카메라가 차로를 인식하고 핸들을 조절해서 운전자가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
차로 유지 보조는 조금 전 설명 드렸던 차로 이탈방지 보조와 비슷한데요. 좀 전에 설명한 차로 이탈방지 보조는 차선을 넘어가려는 순간에 작동해서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었고요. 지금 설명 드리는 차로 유지 보조는 자율주행과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정적으로 차선 안에서 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은 미처 앞차가 출발한 것을 인지하지 못했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기능입니다.
하이빔 보조는 상향등을 켰을 때 마주 오는 차량이나 앞서가는 차량의 운전자들이 눈이 부셔 시야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상향등을 자동으로 켜거나 꺼주는 기능입니다.

안전
이제 사고를 방지하거나 사고 시에 운전자의 상해를 최소화 시키는 안전과 관련된 품목을 봅니다.
9 에어백 시스템은 사고 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에어백이 차량 전체적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운전자 정면을 보호하도록 운전석 스티어링 휠 내부에 1개, 동승자의 정면을 보호하도록 동승석 크래쉬패드 내부에 1개, 운전자의 무릎을 보호하도록 스티어링 휠 아래에 1개, 운전자와 동승자의 측면을 보호하도록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 바깥 부위에 각각 1개씩, 뒷좌석 탑승자의 측면을 보호하도록 뒷좌석 시트 바깥 부위에 1개씩, 전체 탑승자의 머리를 보호하도록 커튼식 에어백이 양쪽에 1개씩, 총 9개의 에어백이 들어 있습니다.
급제동 경보기능은 주행 중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에 브레이크 램프가 빠르게 깜빡여서 후방 차량에게 위험 상황을 경고하는 기능입니다.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는 날카로운 물체 등으로 인해 타이어 공기가 빠졌을 때 응급조치하는 도구입니다. 물론 임시적으로 수리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응급조치만 하시고 얼른 타이어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는 각각의 휠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타이어 공기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는 유아용 카시트를 보다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조물입니다. 시트벨트로만 고정했을 때보다 더 견고해서 안전합니다.

외장
차의 외관 디자인과 관련된 외장 품목들을 봅니다.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살짝 광이 나는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을 파고 들어간 Full LED 헤드램프, 꺾인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 그리고 LED 방향지시등은 앞에만 적용되고요.
뒤를 보면 LED 리어 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깡통차를 선택해도 거의 모든 램프가 LED로 들어가는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휠과 타이어는 17인치입니다. 그랜저에는 조금 작아 보일 것 같습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 (앞면, 앞도어)는 앞면과 앞좌석 양 옆의 유리가 이중으로 두껍게 접합되어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는 차량 탑승할 때 바닥에 웅덩이나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돕는 퍼들램프도 있고요. 겨울철에 거울에 눈이 묻거나 얼음이 생겼을 때 열로 녹일 수 있는 열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동으로 접고 펼 수 있고, LED 방향지시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도어 포켓라이팅(앞)은 앞 도어의 차량 외부 손잡이 쪽에 불이 들어옵니다.
듀얼 머플러는 양쪽에 배기구가 있습니다.
번호판을 비추는 램프가 LED입니다.


내장
차의 내부 디자인과 관련된 내장 품목을 봅니다.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계기판 속도계와 RPM은 아날로그 방식이고, 가운데 부분만 디지털입니다.
패드프린트 도어트림 가니쉬. 최상위 트림을 선택해야만 이곳에 알루미늄 재질이 들어갑니다
가죽 \u0026 열선 스티어링 휠은 가죽으로 커버되어 있고, 추울 때 스티어링 휠에 열선을 켜서 운전자의 손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트
편안한 탑승을 보장해주는 시트 품목을 봅니다.
기본적인 인조 가죽시트이고요.
운전석 10way 전동시트는 운전석의 시트를 10가지 방향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운전석의 등받이 모양을 조절하는 럼버서포트도 있습니다.
동승석 4way 전동시트는 동승석 시트를 4가지 방향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전좌석 열선시트는 모든 좌석 시트에 엉덩이를 따뜻하게 해주는 열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는 뒷좌석 탑승자가 편안하게 팔을 올려놓을 수 있는 구조물을 말하고요. 암레스트를 내려서 보면 트렁크 공간과 연결되는 구멍이 뻥 뚫려서 스키 장비를 차 안에 넣을 수 있는 스키쓰루라는 구조가 됩니다.


편의
편의 기능들을 봅니다.
버튼 시동 \u0026 스마트 키는 차키를 몸에 지니기만 해도 문을 열거나 닫고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패들 쉬프트는 주행할 때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레버를 당겨서 기어 단수를 수동으로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듀얼 풀오토 에어컨은 온도 세팅만 해주면 바람 세기와 온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고요. 운전석과 동승석의 온도 세팅을 각각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오토디포그는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습기 때문에 앞 유리에 생기는 김 서림을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기능입니다.
공기 청정 시스템은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나 유해가스를 제거해주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일반 에어필터보다 더 미세한 입자의 먼지까지 걸러주는 고급 필터입니다.
도어 글라스 통합 컨트롤은 터널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창문을 닫아주고,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청정모드로 전환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시동을 끈 후에 창문이 열려 있을 때 스마트키 잠금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창문이 닫히는 기능도 있습니다.

4세대 카니발 완전 깡통차 실물 리뷰! (9인승 노옵션 실내, 외관 전부 다!)

BGM:
VEXENTO - NOSTALGIA

4세대 카니발 9인승 깡통차 실물 최초 공개!



오늘! 4세대 카니발 9인승 깡통차!

유튜브에서 아마도.. 최초로 제대로 공개하는!

실물 촬영 영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4세대 카니발 옵션에 대해 수없이 찾아보고, 여러 영상들을 접하셨을텐데요.
영상들 보면, 거의 다 풀옵션 차량을 가지고 리뷰하죠.
4세대 카니발 완전 깡통차는 과연 외관이 어떻게 생겼는지, 실내가 어떻게 생겼는지, 편의장치들은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하게 실물로 보여주는 영상은 없었습니다.

4세대 카니발 9인승 노옵션 깡통차 실물을 이렇게 갖다놓고, 한번 샅샅이 살펴보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 차는 노옵션 깡통차에다가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옵션 딱 하나만 넣은 차량입니다. 2열 도어가 전동식으로 열리는 기능이요. 이것 말고는 아무 옵션도 넣지 않은 완전 깡통입니다.


자, 외관을 먼저 봅니다.

앞에서부터 보면요. MFR 타입 LED 헤드램프입니다. 자세히 보면 LED 램프가 안에 있고, 반사판으로 비추는 방식입니다. 옵션을 넣으면 LED 램프가 앞을 직접 비추는 프로젝션 타입으로 들어가죠.
상향등을 켜서 보면 이것도 역시 MFR 반사 방식입니다.
주간주행등은 깡통차나 풀옵션이나 똑같습니다.
방향지시등을 켜보면, 동그란 전구가 들어있는 벌브 타입입니다.
옵션을 넣으면 이렇게 주간주행등 부분까지 깜빡입니다.
안개등이 있어야 할 자리를 보니, 깡통차는 아무 것도 없네요. LED 포그램프가 없는 이 자리는 그냥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채워집니다. 이건 좀...

뒤로 가서 리어램프를 봅니다. 전구가 들어가는 벌브 타입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이런 타입 별로 안 좋아하는데, 카니발은 그래도 벌브 타입 괜찮아 보이네요. 옵션을 넣으면 LED 타입에다 가운데 부분까지 이어지는 모양을 합니다.

범퍼를 보면, 크롬 도금이 되지 않은 그냥 플라스틱입니다.
옆으로 가서 도어 하단부를 보면, 여기도 역시 크롬 몰딩이 없는 모습입니다.
중간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하면, 범퍼와 도어 하단부에 크롬 몰딩이 들어갑니다.

타이어를 봅니다. 18인치 굿이어 타이어와 전면가공 휠. 19인치 안 하고 18인치로 해도 나름 멋있네요.

도어 프레임 가니쉬를 보면 그냥 무광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으로 가면 광이 나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됩니다.

C필라부터 테일게이트까지 이어지는 가니쉬가 크롬이 아니고,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이것도 노블레스 트림을 가야 크롬 가니쉬가 들어갑니다.







이제 실내로 들어가서 내장을 봅니다.

계기판 클러스터를 먼저 봅니다.
가운데에만 4.2인치 칼라 LCD 화면이 있습니다. 좌우에 속도계와 RPM은 아날로그 방식입니다. 테두리를 만져 보니 튀어나와 있는 형태입니다. 옵션을 넣으면, 계기판 전체가 디지털 화면이 들어갑니다.

변속기는 기어 노브 형식입니다. P, R, N, D. 저는 다이얼 방식보다 이게 더 편하더라구요.

콘솔 어퍼 커버가 블랙 하이그로시 유광 재질이 아니고, 무광 플라스틱입니다. 도어 스위치 판넬도 마찬가지로 무광 플라스틱입니다. 약~간 싼티나는 듯도 하고.. 그래도 지문도 안 남고, 관리는 편하겠습니다.

도어 트림을 보니 앰비언트 라이트가 없이 까만.... 허무하게 계속 만져 봅니다. 허전한 모양새입니다.

룸미러는 전자식 룸미러가 아닌 D/N 룸미러입니다. 전자식이면 후방 차량이 라이트를 비출 때 거울이 자동으로 색상이 어두워져서 눈부심을 방지해주는데, 이 D/N룸미러는 룸미러 아래 레버로 수동으로 밝기 조절을 해야 합니다.

위를 보니 오버헤드 콘솔 부위에 하이패스가 없이 밋밋한 플라스틱 내장재로 되어 있습니다.

실내등이 전부 LED가 아닌, 일반 전구 노란색 등입니다. 으.. 옛날 차 같다. 이건 무조건 LED 해야겠네요.


시트를 봅니다.

인조 가죽시트입니다. 인조가죽이면 여름에 엄청 뜨거워지는데.. 그래도 모양을 자세히 보니, 디테일을 살려서 괜찮아 보입니다.

운전석 시트를 보니, 수동으로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시트 등받이 조절도 수동, 앞뒤 슬라이딩도 수동입니다. 그래도 허리지지대 조절은 2WAY 방식으로 앞뒤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네요.
동승석도 보니 수동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전동 시트 기능은 넣어주는 편이 낫겠죠?

각각의 시트가 얼마나 접히고 얼마나 뒤로 눕혀지는지 봅시다.
1열 시트를 뒤로 눕혀 봅니다. 운전하다 피곤하면 잠시 꿀잠 가능하겠죠?
2열과 3열 시트를 접어봅니다. 2열은 45도까지 접히고, 3열은 완전히 90도 폴딩이 가능합니다.
2열 시트를 뒤로 눕혀 보니 180도 완전히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네요. 3열도 그렇습니다. 이 정도면 시트 자유도가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편의 기능들을 봅니다.

내비게이션 지도 기능은 없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있습니다. 내비 없어도 화면에서 터치식으로 여러 가지 메뉴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후진할 때 후방 모니터도 나옵니다.

에어컨을 봅니다. 매뉴얼 에어컨. 이건 좀 그렇네요. 아무래도 풀오토 에어컨은 무조건 넣는 편이 좋겠습니다. 바람 온도 조절, 내기 순환, 외기 순환, 바람 세기 조절, 송풍 위치 조절 등 모두 다이얼식으로 합니다. 뒷좌석 공조도 켤 수 있네요. 뒷좌석 공조 온도와 바람 세기 조절도 가능하고요. 뒷좌석에도 가보니 천장에 매뉴얼식으로 조절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뒷좌석에 온김에 아래를 보니, 그 유명한 확장형 센터콘솔이 없고, 그 자리가 텅 빈 공간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무얼 수납할 수 있을까요?

2열과 3열에 수동 선커튼도 없습니다. 2열은 이렇게 유리창이 큰데.. 윈도우 틴팅 진하게 해야겠네요.

뒤로 가서 테일게이트를 열어 보는데, 그냥 완전히 수동. 한 손에는 스마트폰 들고 촬영, 한 손으로는 시연하느라 이제 슬슬 팔이 아파옵니다.




많은 분들께서 깡통차 외관이나 실내에는 실제로 어떤식으로 기능이 들어가는지, 어떻게 내장재가 배치되는지 등등을 저에게 물어오셨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말로 듣는 것보다는 실제로 보는 게 제일 확실하죠.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워낙 이쁘게 잘 나온 차라서 깡통차도 외관은 좋아보입니다.
매장 밖으로 꺼내서 라이트 한번 켜보니.. 참, 멋있네요. 멋있다는 말 밖에는..

... 

#황산노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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