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룸전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켓몬고 조회 4회 작성일 2020-08-04 00:45:26 댓글 0

본문

[대전원룸] 우송대원룸 전세4000만원, 서캠퍼스부근, 3층 분리형

우송대 서캠퍼스정문 맞은편 5분 거리에 풀옵션 원룸이에요

현재 공실이고 전세-4000만원 / 관리비-4만원
3층에 주방분리형 구조
옆방과 분리된 구조여서 방음이 잘되는 구조

대전해뜨는공인중개사
연락처 010-3342-7972

[부동산으로] 원룸과 오피스텔은 절대로 전세계약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 -

원룸, 오피스텔 전세보증금 편취사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원룸주택 또는 오피스텔의 전세계약에서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그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요
임차인들이 전세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들 잘 알고 계시듯이
임차인들 입장에서는 월세를 내다보면 저축을 할 수 없게 되고, 돈을 모을 기회가 없다는 것이죠.
그런데 전세를 살면 그 기간 동안에 월세를 낼 돈으로 저축을 할 수 있고 몫 돈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월세보다는 전세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임차인들의 심리를
누구보다도 임대인들이 잘 알고 있다 보니까 자주 전세보증금 편취사건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부동산창업앤투자스쿨
www.ivwork.kr
부동산커뮤니티
cafe.daum.net/hoouny
전국부동산거래정보시스템
www.house24.kr
지앙위천 : 전세 오피스텔 전세 보증금 보호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야지 무슨 이딴 컨텐츠를.... ㅂㅅ
이경향 : 먼소린지....
Ye딤썸 : 틀딱
중랑구부동산공실닷컴TV : 선생님이 설명하신대로라면 대한민국의 모든원룸과 오피스텔은 전세계약하면 보증금을 날린다 라는말씀이시네요.원론을 깔아놓으셨으니 해결책도 같이 설명좀 해주셨으면 좀더이해가 빠를텐데 자칭경제학자이시면서 일반적으로 문외한 일반사람들에게 결론없는 문제만제기하시니 정말 애매모호 합니다.
booking : ㅈㅂㅅㄱㅌ 말이네
SMPA : 월세로 사는 게 더 호구 ㅂㅅ임.. 전세가 무조건 이득임. 전세는 위험한 만큼 본인이 철저하게 공부하고 깐깐하게 알아봐서 대항력 갖추면 됨.
Gustapo Carlos : 아 나 이런것도 영상이라고 만드나? 솔루션이 없고 걍 무작정 하지말라면 머 어쩌라는거야! 별점 0점!!
더뉴k7 : 반전세 오피스텔 갈라했는데 ㅅㅂ
안시성 : 극히 일부 그런 경우가
있다는 말씀으로...
namhyun kim : 지금 무슨 말을 하는건지 전혀 이해가 안됩니다 두리뭉실하게 하지 말고 딱 짚어서 설명요

원룸 전세계약시 주의하지 않으면 보증금 날라갑니다.

각 호실마다 소유주가 다른 분양 도시형생활주택과는 달리 다가구주택 형태의 개인 소유의 원룸 건물의 전세계약은 조심하지 않으면 보증금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 선순위세입자가 있는 원룸건물의 위험성을 강조하다보니 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에 대한 내용을 배제하고 단순계산 하였습니다. 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에 관한 내용은 영상으로 따로 만들어서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권 1탄 소액보증금 범위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권 2탄 계산방법

공인중개사 허준혁 : 위 영상에서 선순위세입자가 있는 원룸건물의 위험성을 강조하다보니 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에 대한 내용을 배제하고 단순계산 하였습니다. 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에 관한 내용은 영상으로 따로 만들어서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권 1탄

정성국 : 저 건물가 7억 채권최고액 3억 전세자 4천2명 여기에 전세 5천에 들어가도 괜찮을가요?..
서현서현 : 나중에 이런분이 공인중개사면 좀더 믿고 계약할텐데ㅠㅠ
a jae : 그런데 이런거 공인중개사 다 챙겨야 되는거 아닙니까? 왜 세입자가 그걸 챙겨야 되는거죠? ..
Jason : 4:35 이게 등기부등본상에선 나오지 않는 내용인가요?
Kim덕배 : 안녕하세요 제가 가계약금관련해서 급하게 문의드리고 싶은게 있어서요.좀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 어디로 연락드려야 할까요?? 답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송민지 : 토지가 2억 건물가가 1.5억인 다가구주택인거같고요( 제가 홈페이지 참고해서 계산한거) 올 3월에 현집주인이 이 건물을 4.5억에 매매했더라고요.

공시가격보다 1억 더 주고 매매한거네요?.

1층은 현재는 2개의 상가가 있는데
새로 매매한 현집주인이 본인 상가로 쓸거라고(부동산) 리모델링예정이라셔요.

3층인거같고 지하 + 옥탑 있구요.
현재 제 앞으로 세입자는 2명 있어요
둘다 월세라서 보증금의 합이 2천이 안되요. 천얼마할거에요.

융자는 채권최고액으로 1.9억이였고요ㅜㅜ

저는 1억에 들어가게 돼요!

실거래가 4.5억으로 계산안하고
씨리얼인가 그런 사이트에서 계산한
공시가격 3.5억으로 계산해보면 제 보증금이 안전한거 같긴한데요(맞나요..)

그런데 허그보증보험 들수잇는 정도는 아닌거같은데.. 맞나요?
나름 계산해봤는데 잘계산한게 맞는지 불안해요
ck celvin : 안녕하세요
원룸 전세계약 하고왔는데 잘한건지 궁금합니다.
다가구 28세대정도였고 건물 현재 시세 12억. 4억5천정도 융자가 있더라구요.
주인한명인데 주택관리에서 따로 관리를 하는 형태 건물이고 15년된 건물이라 현재 전체 리모델링 중이더라구요.
공사때문에 현재 공실은 3분의 2정도 였던거 같고
4세대만 전세고 나머지는 월세로 나간다고 합니다.
4세대중에 제가 3번째 전세로 들어가는거구요.
12억건물에 융자 4억 5천정도 공실 제외하고 현재 앞에 월세전세 보증금 합치면 9천정도 되는 금액이면
안전한거 같은데 잘 한게 맞는거겟죠..?
또한 주말에 계약을해서 월요일에 확정일자 대리로 받아주시면 인터넷으로 바로 전입신고 예정입니다.
이정도의 안전한매물?은 전세권설정안해도된다고 말씀하셨고요.. 전세권 설정하면 계약기간동안 내부 소모품등 관리는 제몫인것도 있고해서 추천안해주시더라구요
이틀 돌아다녀본 결과 안전한 매물이다 판단되서 계약은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마음에 글남겨봅니다..
K M : 아파트의 경우에도 호실마다 근저당이 있는 게 아닌거고 건물전체로 봐야하나요?전세 아파트보러 갔더니 제가 들어갈 호실만 근저당이 풀리니 마니 그러던데..아시는분이 은행가서 확인히니주셨는데 그 호실은 일단 근저당 풀려있다고 하셔서요~가능한가요?대신 소유주는 시행사 주식회사oo으로 되어있구요..이 법인이 근저당및전세권 순위가 5위더라구요...
황가연 : 보증보험은 어떻게 어디서받아야되나요?

... 

#대전원룸전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lphageek.p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